본문 바로가기

농부들 이야기

[복사골농원] 복숭아 와인 만들기


그동안 바빠서 집사람 혼자서 글을 쓰다 모처럼 글을 올리려니 무엇을 어떻게 써야할지 난감하네요
오늘은 올해의 마지막 복숭아로 와인을 만들어보기로 했다.
그러고보니 벌써 일곱번째 와인을 담그나 보네요 복숭아 와인을 처음 알게되었을때 내가 만들수 있을까
라는 하는 생각이 많았는데 조금씩 만들어보니 자신감이 조금씩 생겨나네요
이러다 복숭아 와인 박사되는거 아닌지  ㅎㅎㅎ
몇일전 작년에 만들어 놓은 와인을 탤런트 길용우씨를 주고 왔는데 맛이 훌륭하다 해서 기분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오늘은 복숭아 20킬로그램을 가지고 와인을 만들어 보았슴다

1.먼저 복숭아를 씻어서 씨를 분리  



2. 아황산염처리

3.씨를 분리한 복숭아 파쇄

4.보당한다(설탕이나포도당)

5.혼합산및 효모영양제, 페틱 첨가

6.효모첨가

7.1차발효(4~5)일

8.2차발효 (2주정도)  

9.숙성보관



[출처]
와인만들기|작성자 복사골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