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부들 이야기

[돌담울연꽃] 고들빼기 김치


지난번 햇빛 창공님 집에서 캐온 고들빼기을 벼비는 일로 차일 피일 미루다
안개 낀 날을 잡아 김치을 담아 보기로 마음을 먹고 시작을 하였다
봄에 못자리 철과 가을 벼베기 철은 우리집은 너무나 바쁘다 보니 너무 힘들다

자 우리집 고들빼기 김치 담는것 보시겠었요
봄에 당숙 아저씨 댁에서 산 마늘 농사는 짖지만 마늘은 사서 먹는다



한 시간이 넘게 씻은 고들빼기


쪽파넣고 물엿넣고 찹쌀풀도넣고 우리집은 젓국은 넣칠 않아요



새벽서부터 일어나 시작한 김치가 서너시간많에 요렇게 완성이 되였답니다


무치고보니 양이 꽤 많이 나왔네요
하나는 시어머니 드리고 또 하나는 딸래미 주고 남겨지는 우리 먹을 거네요
햇빛 창공님 덕에 올 가을 반찬거리가 더 푸짐해 젓네요


2009/10/11 - [농부들 이야기] - [정드림농원] 고들빼기 사과밭
2009/10/12 - [농부들 이야기] - [돌담울연꽃] 고들빼기
2009/10/13 - [농부들 이야기] - [즐거운목장] 고들빼기
2009/10/13 - [농부들 이야기] - [송하네햇빛사과] 고들빼기 축제를...



[출처] 고들빼기 김치|작성자 아름다운농군